현대지성

독자의 지성, 인성, 영성의 성장을 돕는 책을 만듭니다. 현대지성, CH북스 브랜드 및 책소개.

지성과 감성을 채워주는 현대지성

믿을 수 있는 책을 만듭니다.

하루 한 줄 마음챙김 일기 Q&A 365 DIARY

지은이 신시아 캐칭스
옮긴이 정지현
출판사 현대지성
발행일 2023-10-27
판형 120*187
쪽수 384쪽
ISBN 9791139716115
정가 종이책 : 16,800원 | 전자책 : 12,000원
분야 자기계발
보도자료 다운로드

구매 사이트

 


일기를 쓰는 것만으로도 진짜 치유가 일어납니다

 

회복탄력성, 인간관계, 생활습관, 목적의식 4가지 핵심 영역

마음챙김과 인지 행동 치료에 기반을 둔 365가지 질문들

 

★★★하지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여울 작가 강력 추천

★★★상담 전문가들이 실제 현장에서 심리 치료에 활용하는 책

★★★영미권 아마존 리뷰 1,400, 평점 4.6

 

심리 전문가가 독자들의 정신 건강과 마음챙김을 위해 직접 만든 다이어리 북이 나왔다. 저자 신시아 캐칭스는 10년 이상 3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수많은 상담 치료와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수천 명의 인생을 바꾼 값진 경험과 통찰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일기라는 가장 단순한 글쓰기의 형식을 빌려와 질문에 답하는 것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자기돌봄과 마음챙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복탄력성, 인간관계, 생활습관, 목적의식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365개의 질문들은 마음챙김과 인지 행동 치료에 기반을 두고 엄선되었다. “유난히 힘들었던 날 어떤 감정을 느꼈나요? 그때 기분을 나아지게 해준 것은 무엇인가요?” “가장 최근에 누군가가 나를 웃게 해준 일을 적어보세요와 같이 나의 현재 상태, 나와 타인의 관계를 성찰할 수 있는 질문부터 정신없이 바쁜 한 주를 보내고 주말에 어떤 방법으로 자신을 돌보는지 적어보세요” “요즘 나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인가요?”처럼 일상생활을 점검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물음들이 담겨 있다. 나의 하루를 기록하고 싶지만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는 이들에게도 이 일기는 좋은 가이드가 되어준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충실하게 채워가다 보면 어느새 1년 후에는 세상에 단 한 권뿐인 나만의 기록물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지은이 | 신시아 캐칭스(Cynthia Catchings)

텍사스대학교 리오그란데 밸리 캠퍼스 겸임교수이자, 심리치료사 및 임상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있다. 여성 정서 건강 센터(Women’s Emotional Wellness Center)의 텍사스와 버지니아 지사장직도 맡고 있다. 이전에는 사례 관리 감독관, 텍사스 가족 및 보호 서비스 부서(Texas Department of Family and Protective Services) 감독관, 가정 폭력 쉼터의 전무이사 등 가족 트라우마 전문가, 정신 건강 통합 의학 전문가로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고, 30개국이 넘는 나라를 다니며 정신 건강 문제를 연구했다.

그동안 다양한 상담 치료와 사회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사람의 인생을 바꾼 값진 경험과 통찰을 토대로, 더 많은 사람이 자기 돌봄을 실천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바라며 하루 한 줄 마음챙김 일기를 집필하게 되었다.

 

옮긴이 | 정지현

스무 살 때 남동생이 부탁해 두툼한 신디사이저 사용 설명서를 번역해준 것을 계기로 번역의 매력과 재미에 빠졌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며 출판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 전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파인드 미』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에이번리의 앤』 『오페라의 유령등이 있다.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앞둔 당신을 환영합니다! 이 일기를 나눈다는 생각에 무척 설렙니다. 당신이 꿈꿔온 삶을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으니까요. 저는 심리 치료사이고 공인 인증 자격증을 갖춘 임상 사회복지사이자 가족 트라우마 전문가, 정신 건강 통합 의학 전문가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사람에게 목표를 이루고 인생을 바꾸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_p.7

 

일기 쓰기는 정신 건강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탁월한 도구입니다. 생각을 정리하고 스트레스를 덜어내고 마음을 뒤흔드는 문제를 직면하게 합니다. 또한 감사한 것들을 돌아보게 하고 마침내 목표를 이루게 해 행복감과 자존감을 높여줍니다. _p.8

 

하루 한 줄 마음챙김 일기 Q&A 365 DIARY는 정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네 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복탄력성, 인간관계, 생활습관, 목적의식이라는 큰 기둥 아래 매주 자신의 삶을 돌아봅니다. 글을 쓰는 행위와 그 속에서 이루어지는 자기 성찰은 실천을 이끌어냅니다. 일기를 쓰기 시작하고 계속 써나가다 보면, 어느새 삶의 매 순간에 집중하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삶의 구석구석이 분명 전보다 나아질 것입니다. _p.9

한 줄의 기록이 삶의 결을 바꾼다

수천 명의 인생을 바꾼 기록의 힘

 

기록의 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지금까지 밝혀진 글쓰기의 효과만 해도 이미 수십 가지에 달한다. 글쓰기의 치유 효과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세계적인 심리학자 제임스 W. 페니베이커는 글쓰기가 심리적·정서적 효능 외에도 면역력 등 신체적 건강과 작업 능력까지 향상시킨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물론 가장 중요한 전제는 꾸준함이다.

하루 한 줄 마음챙김 일기 Q&A 365 DIARY는 한 권의 책으로 꾸준한 글쓰기 습관과 심신의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다이어리 북이다.

 

간단하면서도 구체적인 365개 질문들

마음챙김 가이드가 되어주다

 

그동안 기록에 초점을 둔 Q&A 책들은 많이 나왔지만, 심리 전문가가 직접 독자들의 정신 건강이라는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집필한 책은 처음이다. 저자 신시아 캐칭스는 10년 이상 30개국이 넘는 나라를 다니며 정신 건강 문제를 연구해온 전문 심리 치료사이자 임상 사회복지사다. 저자는 다양한 상담 치료와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수천 명의 인생을 바꾼 값진 경험과 통찰을 토대로, 더 많은 사람이 자기돌봄을 실천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바라며 이 책을 만들었다. 그가 직접 엄선한 질문들은 마음챙김과 인지 행동 치료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마음챙김은 현재 심리 치료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고 많이 활용되는 방법이다. 마음챙김이나 명상 등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하면서 대중들에게 더 이상 낯선 개념은 아니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사람이 대다수일 것이다. 이 책은 일기라는 가장 단순한 글쓰기의 형식을 빌려와 질문에 답하는 것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자기돌봄과 마음챙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복탄력성, 인간관계, 생활습관, 목적의식

직접 채워가는 인생의 4가지 핵심 영역

 

이 책은 회복탄력성, 인간관계, 생활습관, 목적의식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었다. “유난히 힘들었던 날 어떤 감정을 느꼈나요? 그때 기분을 나아지게 해준 것은 무엇인가요?” “가장 최근에 누군가가 나를 웃게 해준 일을 적어보세요와 같이 나의 현재 상태, 나와 타인의 관계를 성찰할 수 있는 질문부터 정신없이 바쁜 한 주를 보내고 주말에 어떤 방법으로 자신을 보살피는지 적어보세요” “요즘 나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인가요?”처럼 일상생활을 점검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도록 돕는 365개의 질문이 담겨 있다. 나의 하루를 기록하고 싶지만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는 이들에게도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시작은 아무 때나 해도 좋다. 길게 써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자유롭게 그저 매일 쓰기만 하면 된다. 아침에 눈을 뜬 직후나 일과를 시작하기 전 또는 업무 도중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나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들기 직전에 오롯이 나 자신으로만 존재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그렇게 하루하루를 충실하게 채워가다 보면 어느새 1년 후에는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들이 모여 세상에 한 권뿐인 나만의 기록물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어제와 다른 오늘, 오늘과 다른 내일을 기대하며 삶을 긍정할 수만 있다면 이 일기는 충분히 목적을 다한 것이다.

[a:1:{i:0;s:26:"경제경영·자기계발";}] 하루 한 줄 마음챙김 일기 Q&A 365 DIARY
작성자
현대지성
등록일
2023.10.13 14:41
조회수
894